default_setNet1_2

씨월드고속훼리,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기사승인 2023.09.21  20:04:59

공유
default_news_ad1

- 인사 및 교육관리 분야 집중투자 결과

   
 

[목포신문] 씨월드고속훼리㈜가 19일 정부로부터 ‘2023년 인적자원 개발 우수기관 인증사업(Best HRD) 우수기관에 선정 영예를 안았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은 공공 및 민간기관에서 능력을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관리하고 재직 중 근로자에게 지속적인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적자원개발이 우수한 기관에게 인증을 부여하여 인적자원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제도로 교육부, 고용노동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총 4개 부처에서 주체가 되어 인증을 한다.

이번 우수기관선정은 씨월드고속훼리㈜가 세월호 사고 이후 ’승객의 안전이 우리의 안전이며, 경영의 최우선 과제‘라는 경영철학을 토대로 전사차원에서 안전분야에 대한 교육을 집중적으로 시행한 결과다.

이번 인증은 풍부한 해상경력이 겸비된 인력의 공정한 채용, 선박승선체험 등 씨월드만의 신입사원 독특한 입문교육, 육‧해상직의 주기적 안전교육, 직무별 전문인력 양성 교육, 연안여객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학습활동 기반 마련 등 육상 그리고 해상직을 아우르는 차별화된 인적자원관리와 개발을 위해 노력한 점이 인정됐다.

이종훈 총괄사장은 “창사 25주년이라는 뜻깊은 해에 씨월드고속훼리㈜가 연안여객선사 최초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인증받게되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인사 및 교육관리 분야에 집중투자하여, 100년을 향한 도약을 위해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전했다.

목포신문 webmaster@mokposinmoon.kr

<저작권자 © 목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