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김종식 목포시장, 민주당 예비후보 자격심사 통과

기사승인 2022.03.18  14:59:14

공유
default_news_ad1

- 다음 달 중순께 선관위 등록 후 당내 경선 참여 할 듯

   
▲ 김종식 목포시장

[목포신문/김연수 기자] 김종식 목포시장이 17일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후보 검증을 통과, 민주당 소속 목포시장 후보로 나선다.

김종식 시장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열린 후보검증위원회를 통과 이르면 다음 달 중순께 선관위에 예비후보 등록과 함께 6.1 지방선거 당내 경선 레이스에 돌입 할 것으로 보인다.
 
전남도당 검증위는 이날 “2022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전남도당 공직선거 예비후보자 자격심사 결과, 범죄 이력이나 다주택 보유 여부 등 결격사유가 없다”며 김종식 시장에게 민주당 예비후보 등록 자격을 통보했다.

김종식 시장은 “현 정부여당이 5월이면 야당으로 바뀐다. 때문에 지역민들이 목포의 미래를 걱정하고 있다. 행정을 잘 알고 중앙정부와 소통을 할 수 있는 시장이 필요하지 않겠냐고 걱정도 많이 한다.”면서 “지난 4년 동안 목포발전을 위해 많은 사업을 추진해 왔다, 앞으로의 4년은 결실을 수확해야 하는 기간이 되야 하며 목포의 곳간을 채우고 시민들의 지갑을 채우는 행정, 예산전문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행정고시 출신으로, 목포부시장, 완도 3선군수, 광주광역시 정무부시장 등을 역임한 행정과 예산통으로 평가받고 있다. 광주 정무부시장 시절 광주형 일자리 태동을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민선7기 목포시장 임기중 신재생에너지, 수산식품, 관광, 문화예술 분야를 중심으로 양질의 일자리창출 밑거름을 만들었다.

한편, 전남도당 검증위는 조요한 전 목포시의원과 지난 대선과정에서 복당한 박홍률 전 열린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강성휘 전 도의원도 목포시장 예비후보 등록 자격을 통보했다.

김연수 kiss4242me@naver.com

<저작권자 © 목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