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목포시립교향악단, 18일 정기연주회

기사승인 2021.11.15  15:22:32

공유
default_news_ad1

- 라흐마니노프, 차이코프스키 작품 공연

   
 

[목포신문/김연수 기자] 목포시립교향악단이 오는 18일 오후 7시30분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지휘자 정헌의 지휘로 제123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Re : Bud] 다시:싹을 틔우다’라는 주제로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협주곡 2번’으로 시작된다.

교향곡, 협주곡, 실내악, 오페라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남긴 라흐마니노프의 진가가 최고로 발현되는 장르는 협주곡을 포함한 피아노 음악으로 ‘피아노협주곡 제2번 c단조’는 그 중에서도 지명도와 인기도 등에서 단연 첫 손에 꼽히는 작품이다.

협연자인 러시아 출신 일리야 라쉬코프스키는 하마마쓰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롱티보 크레스팽 콩쿠르 2위 등 세계 유수의 콩쿠르를 석권하고 왕성한 활동을 펼치는 등 가장 촉망되는 차세대 피아니스트 중 한 명으로 테크닉과 풍부한 감성 표현으로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연주회 대미는 차이코프스키의 ‘교향곡 5번’이 장식한다. 이 곡은 교향곡 6번 '비창'과 함께 차이코프스키의 작품 중 가장 널리 연주되는 곡으로 1악장과 2악장에서 다소 어두운 정서를 선보이다 3악장에서 리드미컬한 왈츠 선율로 전환된다. 이어 4악장에서 희망과 생기를 담은 아름다운 선율로 마무리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정기연주회는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아름다운 선율로 위로받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김연수 kiss4242me@naver.com

<저작권자 © 목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